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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널리틱스 계정 > 조직(선택) : 대기업인 경우 광고시행사 등의 문제로 여러조직 > 계정 >보기 

 

각 비즈니스별로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드는 것이 좋음

각 애널리틱스 계정에는 1개 이상의 속성(property) 가 있고 , 

 

각 속성은 추적코드에 표시되는 고유한 추적ID를 사용하여 서로 독립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. 

 

각 계정에 여러 속성을 할당할 수 있으므로 여러 웹사이트, 모바일앱 또는 비즈니스와 연결된 기타 디지털 에셋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음 

예를들면 각 판매지역 또는 각 브랜드에 별도의 속성을 사용하는 경우, 각 부문의 데이터는 쉽게 볼 수 있지만, 개별 속성의 데이터를 종합해서 볼 수는 없다.  

 

 

각 계정에 여러 속성이 있는 것처럼, 각 속성에는 여러 보기(view) 가 있을 수 있다. 

각 보기의 보고서에 포함할 데이터를 필터를 통해 결정할 수 있다. 

예를 들어 여러지역에서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스토어의 경우 전세계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모두 포함하는 하나의 보기를 만들 수 있다. 

하지만 지역별 데이터를 보려면, 북미, 유럽, 아시아등 별도의 보기를 만든다

매장직원이 포함되지 않은 외부트래픽의 데이터만 확인하려면 IP 주소 기반으로 내부트래픽을 필터링한 보기를 설정할 수도 있다 

 

보기 수준에서 "목표" 를 설정할 수도 있다.

예를 들면,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수 또는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 수를 목표로 설정할 수 있다

 

데이터가 처리된 후에는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계정. 속성. 보기 를 설정하라. 

이들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수집하는 데이터 및 데이터의 품질이 달라질 수 있다. 

나의 비즈니스에 맞게 구성해보기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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