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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 애널리스틱스란 ? 

 

고객이 나를 인식  -> 구매 로 이어지는 과정 속에서 

유입경로의 다양한 측면을 측정한다. 

구매를 유도한 온라인동작이 무엇인지 추적하고 해당데이터를 이용하여 신규고객및 기존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. 

 

 

예 ) 상품판매(온라인샵)

온라인 광고 캠페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활동을 찾아 확장할 수 있다.

매장에서 지역매출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정지역의 사용자들이 물건을 많이 구매하는지 파악 -> 해당지역에서 추가광고집행

온라인 장바구니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파악

 

다양한 업종에서의 적용

출판사 ) 충성도와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 기반을 형성하고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게 사이트 내의 광고를 배치하고

전자상거래 기업 ) 고객의 온라인 구매행동을 파악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

영업) 사용자정보를 수집하여 잠재적인 리드와 연결

 

내 비즈니스 개선 

 

 

 

 

구글 애널리스틱스의 작동방식

 

구글 애널리스틱스 가입  -> 내가 분석하고 싶은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추적코드를 추가  ->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추적코드가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  -> 브라우저에 설정되어 있는 언어, 브라우저유형(크롬, 사파리, 익스플로러 등) , 액세스에 사용되는 기기및 운영체제 등과 같은 브라우저 정보 , 트래픽소스 (검색엔진, 광고, 이메일 등등) -> 정보수집 -> 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 

 

구글애널리틱스는 이 활동을 세션(기간)별로 그룹화하여 저장

세션시작 ( 사용자가 추적코드가 포함된 페이지로 이동할 때 )  -> 30분동안 사용자활동이 없으면 세션종료 

세션이 종료된 후에 사용자가 페이지로 다시 돌아오면 새로운 세션 시작

 

내가 설정할 수 있는 것 

사용자 행동 추적시 , 회사내부의 트래픽을 포함하지 않도록. 또는 특정지역의 데이터만 수집할 수 있도록.  필터링.

 

일단 저장된 데이터는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. 나중에 분석해야하는 데이터를 제외하지 않도록. 

데이터가 처리되어 일단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보고서에 표시됨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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